HOME CONTACT US ADMIN
02-425-2544
기술지원문의 질문과 답변
질문과 답변
 


제목 네트워크 라이선스 활성화 오류 해결 방법 등록일 18-09-03 15:52
글쓴이 관리자 조회 56
안녀하세요 디지탈허브 입니다.

오늘은 Network License manager 를 이용하여 라이선스 활성화 시킬 시  활성화 오류가 발생한다는 많은 문의를 토대로

간단한 해결 방법을 안내해 드립니다.

1. 서버에 설치된 LMTools 와 클라이언트 PC와의 통신이 제대로 이뤄지고 있는지 확인해주세요
  명령프롬프트 > ping -t IP주소 (xxx.xxx.xxx.xxx)
 
 2. 통신이 원할하게 이뤄지고 있다면, 클라이언트 PC에 환경변수 및 방화벽 특정포트를 열어주세요
    2-1 내컴퓨터(우클릭) ->  속성 ->  고급시스템 설정 -> 고급탭 -> 환경변수 -> 시스템 변수의 새로만들기
          변수 이름 : ADSKFLEX_LICENSE_FILE / 변수 값 : 2080@서버명 or IP 주소 입력 후 확인

    2-2 제어판 -> 방화벽 -> 고급설정 -> 아웃바인드 규칙-> 새규칙 -> 포트 -> 2080,27000-27009 -> 연결허용 -> 다음 -> Autodesk server 입력 후 마침
          인바운드 규칙에도 동일하게 적용해 주세요

3. 2번의 환경변수와 방화벽 등록을 진행했을 경우 대부분 오류는 해결이 됩니다.
    만약 해당 방법으로도 진행이 안될 시 LMTools를 중지 했다가 재 시작을 진행, 라인선스 파일이 문제가 있는지 체크

간단하게 확인해 볼 수 있는 정보를 기록하였으나,

여러가지 이유로 활성화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

도움이 필요하시면 저희 디지탈허브에 연락 주시면 친절하게 안내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
감사합니다.

 
 

(주)디지탈허브 | 대표자 : 강성민 | 사업자번호 : 215-87-20481
주소 : 서울 특별시 아차산로 17 서울숲 L-Tower 502호 | TEL : 02-425-2544 | FAX : 02-2118-1199 | dhurb@dhurb.co.kr
copyrightⓒ2018 DIGITALHURB all rights reserved.